포르쉐 카이엔 GTS 계약한 친구, GV80에서 왜 갈아탔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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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차장에서 GV80 시동 켜놓고, 갑자기 멍하게 앉아있더래요”

친구가 그러더라고요.
“그날 이상하게 차 안에서 멍 때리게 되더라...”
그날은 바로 제네시스 GV80을 출고받은 날이었습니다.
시트에 앉고, 버튼 누르고, 화면 눌러보는데…
이상하게 가슴이 안 뛰었다는 거예요.

분명 너무 괜찮은 차인데,
뭔가 내 것이 아닌 느낌.
그렇게 이틀 밤을 새우며 고민하고,
결국 포르쉐 카이엔 GTS로 계약을 돌렸습니다.

가격 차이? 물론 큽니다.
근데 마음 차이 앞에서는 숫자 따위 별 의미 없더랍니다.
이 친구가 왜 이렇게 큰 결정을 했는지,
지금부터 그 이유를 정리해보겠습니다.

① 타고 싶은 차, 이젠 미루지 않기로

GV80도 사실 너무 괜찮은 차죠.
디자인, 실내 마감, 옵션, 성능까지 국산 SUV 끝판왕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근데 문제는... 친구가 마음속에 '정답'을 이미 갖고 있었어요.

“여유 있을 때, 포르쉐 한 번은 타보고 싶었어”
그 말 한마디에 끝났습니다.
GV80은 '가성비'의 차였고,
카이엔 GTS는 '꿈'의 차였던 거죠.


② 8기통 510마력, SUV의 탈을 쓴 스포츠카

카이엔 GTS는 이름부터가 강렬합니다.
8기통 3996cc, 가솔린 터보 엔진에서 뿜어내는 510마력.
제로백 4.7초.
SUV인데 웬만한 스포츠카 뺨치는 성능이죠.

AWD 구동, 자동 8단 변속기의 조합은
그냥 편안함이 아니라 ‘날아가는 느낌’을 준다고 합니다.
한 번 시승만 해보면 그냥 돌아갈 수 없는 그 맛... 있죠.


③ 디자인은 말해 뭐해, 보는 순간 끝

카이엔은 그냥 멋있는 게 아니에요.
뭔가 도로 위에서 단독 주연 느낌.
굵은 바디라인, 날렵한 눈매, 볼륨감 있는 후면까지
어디 하나 빠지는 구석이 없습니다.

GV80이 안정적이고 정제된 이미지라면,
카이엔은 도발적이고 주도적인 이미지.
특히 GTS는 훨씬 더 강렬합니다.
"어, 포르쉐네!" 하는 순간, 바로 쳐다보게 돼요.


④ 대기 기간? 요즘은 다르다

예전엔 포르쉐 계약하면 1년 넘게 기다리는 게 기본이었죠.
근데 지금은 다릅니다.
친구가 확인했을 땐 납기 약 6개월 내외.
심지어 어떤 옵션 조합은 더 빠를 수도 있다네요.

만약 아직도 12개월 이상 기다려야 했다면
카이엔도 못 샀을 거라고 하더라구요.
“기다리다가 마음 식을까봐 그게 더 걱정이었지.”


⑤ 예산 2억? 실은 고민할 필요도 없었다

GV80 풀옵션도 9천만 원에 가까워지고,
카이엔 GTS는 2억 언저리.
물론 차이는 크지만,
이미 예산 2억 생각하고 있었다면
사실상 ‘마음 가는 대로’ 고른 셈입니다.

포르쉐 한 번쯤 타고 싶은데
현금도 되고, 리스도 가능하고,
타이밍 맞으면 바로 지르는 게 답일 수 있어요.

결국 포르쉐로 간 이유는 뭘까?

✔ "진짜 갖고 싶은 차가 뭔지 알았으니까"
✔ "지금이 아니면 못 탈 것 같아서"
✔ "기다릴 이유가 없으니까"

카이엔 GTS는 숫자로 보면 과한 차예요.
하지만 감정으로 보면 ‘딱 맞는 차’일 수도 있습니다.


GV80은 좋은 차입니다. 근데 ‘포르쉐’는 그걸 뛰어넘어요

GV80은 편안하고 세련된 국산 럭셔리 SUV.
근데 포르쉐 카이엔 GTS는
성능, 디자인, 브랜드, 감성 모두를 갖춘 SUV입니다.

어떤 선택이 맞고, 어떤 게 틀리다기보단
"어떤 차를 탈 때 내가 더 설레는가"
그게 이번 선택의 기준이었습니다.


여러분이라면 어떻게 하셨을 것 같나요?

예산 2억,
GV80 풀옵션 vs 카이엔 GTS 깡통(?)
둘 중 어떤 걸 선택하실 건가요?

비슷한 고민 하셨던 분들,
또는 실제 포르쉐 타보신 분들,
댓글로 후기도 많이 남겨주세요!

경험 나눠주시면 다음 구매자들께 큰 도움이 될 거예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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